top of page
데헷쟝

중국신정권수립방침 (支那新中央政府樹立方針 / 1939.6.6)

최종 수정일: 2024년 9월 29일


히라누마 기이치로 총리사진
히라누마 기이치로 내각은 1939년 6월 6일, 왕징웨이의 방일전에 왕징웨이정권의 성립방침을 만들었다.

중국신정권수립방침 (支那新中央政府樹立方針 / 1939.6.6)


  1. 신중앙정부는 왕(汪)을 중심으로 하여 우페이푸, 이미 구성되어 있는 정권, 충칭의 전향한 이들을 구성요소로 하는 것으로, 지나사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나측의 적절한 협력에 대한 의지를 수립하는 것이다.


  2. 신중앙정부는 일지신관계조정에 관한 원칙에 준거하여 일지의 국교를 정식으로 조정한다. 그리고 이 신정권에 참가하는 이들은 본 원칙을 수락하게 한다.


  3. 신중앙정부의 구성, 수립시기는 전국에 걸친 전쟁지도상의 단계에 응하고 자주적 견지에 근거해 통제할 수 있는 인적요소 및 기초적 실력의 구비를 요한다.


  4. 장래 지나의 정치형태는 그 역사 및 현실에 부응하는 분치합작주의에 준거 하게 하고 그 내용에 관해서는 일지신관계조정방침에 준거하여 북지나를 국방 및 경제상으로 일지강도결합지대(日支强度結合地帶)로, 몽강을 고도의 방공자치구역으로 설정하고 양쯔강 하류 지역 남지나의 연안특정도서에 특수지위를 설정하는 것 외에는 내정문제로서 지나측에 위임하는 것을 본칙으로 하여 애써 간섭하는 것을 피한다. 특히 신중앙정부의 형태에 있어서는 지도자의 의지를 존중하는 동시에 기존에 구성된 정권과 우리간의 특수관계를 고려하게 한다.


  5. 국민당 및 삼민주의에 관해서는 용공항일을 포기하게 하고 친일, 친만(親滿), 방공을 방침으로 수정하게 하면 그 존재를 인정한다.


  6. 충칭 측이 항일용공 정책을 포기하고 필요한 인사교체를 행하고 제1항,2항을 수용하면 굴복으로 간주하고 신중앙정부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인다.

Comments


bottom of page